해외주식분석

[티커 : KOPN] 해외 주식 투자 분석 / 코핀(KOPIN) / 물린 자, 탈출한 자, 재진입한 자

becomebigants 2024. 11. 20. 14: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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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인사말
  2. 코핀(KOPIN) 주식 차트
  3. 강점과 약점
  4. 자금 상태
  5. 최근 뉴스 및 경쟁사
  6. 글쓴이 생각, 그리고 요약

안녕하세요 :)
오늘은 [티커 : KOPN] 코핀(KOPIN)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과거 메타에서 고글 나오기 전, 애플글라스 나오기 전… 광기에 매수해서 물린 자, 손절한 자, 탈출한 자가 있는 … 현재는 인기가 없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🤦‍♂️



2000년 최고가 49.88$까지 기록했으며, 24년 11월 기준으로 0.84$에 거래되고 있습니다.
IT 버블에 불기동을 쏘고 애플과 메타로 인하여 13$ 까지 갔었던 회사입니다.

최근 3-4주 동안의 거래량과 거래대금입니다.
거의… 무덤 같은 느낌… 거래량조차 없습니다 🥲 하지만 누군가는 단타를 해서 등락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🫨

토스증권에서 보여주는 설명과 매출 구성입니다.
방위 쪽에 매출 규모가 커서 방산주 섹터 그리고 VR AR 섹터에 들어갑니다. 객관적인 숫자는 좋아 보이진 않습니다 🤦‍♂️

(과거) 코핀 로고

최근 로고를 변경해서 위쪽은 과거 아래는 새로 만들어진 로고입니다.

현재 코핀 로고

코핀(Kopin Corporation)은 주로 전자기기와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. 이 회사는 특히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및 가상현실(VR) 기술에 특화되어 있습니다. 아래 홈페이지에서 말해주는 다양한 사업군도 가지고 왔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 1984년도에 설립되어 오랜 시간 동안 사업을 하고 있으며 중요한 특허권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🫡

코핀 홈페이지 (https://www.kopin.com/)

코핀 홈페이지 (https://www.kopin.com/)
코핀 홈페이지 (https://www.kopin.com/)
코핀 홈페이지 (https://www.kopin.com/)
코핀 홈페이지 (https://www.kopin.com/)
코핀 홈페이지 (https://www.kopin.com/)
코핀 홈페이지 (https://www.kopin.com/)

코핀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. 요약하면 의료, 군사, AR, VR 그리고 렌즈, 유기 발광 다이오드 디스플레이 등 기술적으로 긍정적인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😊


지금부터 회사가 가지고 있는 강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
1. 첨단 기술
: 코핀은 디스플레이 기술, 특히 마이크로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. 이는 VR 및 AR 기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


첨단 기술에 대해서 조금 자세히 말해보겠습니다!!!!!!!!!!



1).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기술
A. 고해상도 및 소형화 :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, 이는 VR 및 AR 기기에 필수적인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. 이 기술은 사용자에게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며, 제품의 소형화에도 기여합니다.

B. 저전력 소비 :  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제공하면서도 전력 소비를 최소화하는 기술은 배터리 수명을 늘려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데 중요한 경쟁력이 됩니다.

2). 3D 공간 인식 기술
A. 정확한 트래킹 및 인터랙션 : 코핀의 특허는 3D 공간 내에서 사용자와 가상 객체 간의 상호작용을 보다 정확하게 트래킹 할 수 있는 기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 이는 VR 및 AR 기기에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.

B. 비용 효율적 솔루션 : 이 기술은 기존의 고가 장비를 대체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여 다양한 산업에서 적용 가능성을 높입니다.

3). 소프트웨어 및 콘텐츠 관리
A. 개발 도구 및 SDK :  VR 및 AR 콘텐츠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(SDK)와 관련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. 이는 개발자들이 코핀의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
B. 생태계 구축 : 강력한 개발 도구와 플랫폼은 개발자 커뮤니티를 형성하고,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하여 회사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.

4). 기술 통합
A.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화 : 코핀의 특허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간의 통합을 최적화하여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기술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 이는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.

B. 산업별 맞춤형 솔루션 : 다양한 산업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은 코핀의 경쟁력을 높이는 요소입니다. 예를 들어, 의료, 교육, 제조 등 분야에서의 적응 가능성은 시장에서의 차별점을 만들어냅니다.

2. 강력한 파트너십
: 다양한 산업 파트너와 협력하여 기술을 상용화하고 있으며, 이는 시장 접근성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.

3. 시장 선도
: 웨어러블 기술 및 AR/VR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, 이는 향후 성장 가능성을 높입니다.

두 번째로 약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1. 제한된 시장 규모 🤦‍♂️
: 특정 기술에 집중함으로써 시장 규모가 제한될 수 있으며, 이는 수익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2. 경쟁 심화 🤦‍♂️
: 이 분야에서 많은 기업들이 활동하고 있어 치열한 경쟁이 존재하며, 기술 우위를 유지하는 것이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.

3. 상업화의 어려움 🤦‍♂️
: 혁신적인 기술을 상용화하는 데 있어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, 이는 투자자들에게 불안감을 줄 수 있습니다.

연구 개발 및 운영 비용이 높아 수익성이 낮거나 지속적으로 적자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. 이는 투자자들에게 부정적인 신호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. 자금 조달이 어려워질 경우, 연구 개발이나 사업 확장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. VR과 AR 시장은 많은 기업들이 진출해 있어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. Oculus, HTC Vive, Magic Leap 등과 같은 강력한 경쟁사들과의 경쟁이 코핀의 시장 점유율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마지막으로 기술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, 코핀의 기술이 시장에서 뒤처질 위험이 있습니다. 최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상용화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.



마지막으로 현재 자금 상황 및 최근 실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  


- 자금 상황
: 연구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으며, 최근 몇 년간 수익성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 하지만 여전히 자금 조달이 필요한 상황일 수 있으며, 주가 변동성이 클 수 있습니다. 최신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,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지만 여전히 적자를 보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토스 증권 자료

적자 기업이고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매출이 증가하는 모습은 못 보여줍니다. 확실히 방산에 성격을 많이 느껴서 상용화된 베스트 아이템이 필요해 보입니다.

토스 증권 자료

현금 흐름표입니다. 바라만 봐도 머리가 띵합니다 😅

토스증권 자료
토스증권 자료


- 최근 실적 및 뉴스 소식
   : 최근 코핀은 새로운 제품 출시와 관련된 소식을 발표했습니다. 특히, 마이크로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웨어러블 기기를 선보였으며, 이는 VR 및 AR 시장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보입니다. 또한,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기 위해 기술 혁신 및 파트너십 확대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습니다. VR(가상현실) 및 AR(증강 현실) 기술의 발전은 여러 산업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.
*숫자로 보여주는 것은 없다 🤦‍♂️ 아래 뉴스 자료 참고


코핀 홈페이지 참고
코핀 홈페이지 참고
코핀 홈페이지 참고
코핀 홈페이지 참고

경쟁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Oculus (메타 플랫폼스)
: 메타 플랫폼스(구 페이스북)의 자회사로, VR 헤드셋과 관련 기술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. 주요 제품으로 Oculus Quest 시리즈와 Oculus Rift S 같은 VR 헤드셋을 제공합니다. 이 제품들은 사용자가 몰입감 있는 가상현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.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콘텐츠 생태계를 갖추고 있어, VR 시장에서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. 메타가 소셜 미디어와 게임 분야에서 쌓은 경험을 활용하여 VR과 AR의 통합을 추진하고 있습니다. 하지만 높은 가격대와 사용자 프라이버시 문제 등이 단점으로 지적될 수 있습니다.

HTC Vive
:  HTC와 밸브(Valve)의 협력으로 개발된 VR 시스템으로, 고급 VR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군입니다. 주요 제품으로 HTC Vive Pro, Vive Cosmos, Vive Focus 등 다양한 VR 헤드셋을 제공합니다.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정밀한 트래킹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, 프로페셔널 및 게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. 또한, VR 콘텐츠를 위한 다양한 개발 도구를 제공합니다.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, 설치 및 설정 과정이 복잡할 수 있어 일반 소비자에게는 접근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.

Magic Leap
- AR 기술에 중점을 둔 스타트업으로, 혁신적인 증강 현실 기기를 개발하고 있습니다. 주요 제품으로 Magic Leap One이라는 AR 헤드셋을 출시하였으며, 이는 가상 객체를 현실 세계와 통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고유한 공간 컴퓨팅 기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고 있으며, 다양한 산업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 특히 의료, 교육, 건축 분야에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. 하지만 제품 가격이 높고, 초기 사용자 경험이 미흡하다는 피드백이 있으며, 상용화된 콘텐츠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.

고질적인 부분 : 비싸다 / 아직 소비자는 어렵다🙃

글쓴이의 생각과 요약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.

산업별로 다양한 방식으로 혁신을 이끌고 있으며, 앞으로도 더 많은 변화와 발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. 시장 자체는 먹거리가 많지만 아직 경제적 우위를 점한 회사가 없으며 원가가 높고 소비자의 경험이 낮아서 지금 진입하기는 위험이 큰 느낌을 받습니다. 천문학적인 기술 비용과 제품 생산 단가가 뒷받침 해줍니다. 지금 코핀(KOPIN)은 상폐 위기까지 있는데 이 시점에서 손절을 하고 현재 주도주가 전환될 시점에 살아있다면 진입 예정입니다. 전 6$부터 추매와 손절을 섞으며 3% 익절을 하고 관망 중입니다. 여러분 생각은 어떠신가요?

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먹거리 요약 —

게임 산업
몰입감 향상, 새로운 게임 형식 (예: 포켓몬 고)

교육
실습 기반 학습, 원거리 교육

의료
수술 시뮬레이션(실제 수술에서의 성공률 향상), 환자 치료(예: 재활 훈련을 지원)

소매 및 마케팅
현실감이 강한 가상 쇼핑 경험

부동산
가상 투어, AR 시각화

제조 및 산업
설계 및 프로토타입(효율성 향상)

여행 및 관광
가상 여행 경험, 현실감 강한 정보 제공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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